기사 메일전송
방통위, `메타버스`로 청렴결의대회 실시…고위직 공무원 참여 - 청렴 메시지 작성, 청렴 서약 선언, 청렴결의, 청렴교육 등 - 전 직원 대상 메타버스 플랫폼 통해 릴레이 청렴교육 등 진행 계획
  • 기사등록 2021-10-26 17:38:00
기사수정

 

청렴결의대회 현장 (자료=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는 26일 위원장, 부위원장, 상임위원 등 고위직 공무원이 참여하는 청렴결의대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청렴결의대회는 고위공직자가 솔선수범해 청렴 실천의지를 밝히고 공직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됐으며, 청렴 메시지 작성, 청렴 서약 선언, 청렴결의, 청렴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대회 모든 프로그램 구성 및 운영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된 것이 특징이다.

한상혁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청렴의 기본은 반부패, 투명성, 책임성"임을 강조하고 "공정한 직무수행과 국민의 신뢰 확보를 위해 조금 더 노력하고, 준비할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청렴결의대회를 마친 후 "비대면 사회에 메타버스 플랫폼이 주목받고 활성화되는 만큼 메타버스에 대한 정책적 지원과 함께 인터넷 윤리, 이용자 보호 등에 대한 이슈도 검토하고, 준비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방통위는 이번주를 청렴주간으로 정하고 전 직원대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릴레이 청렴교육, 청렴퀴즈, 청렴미로탈출게임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0-26 17:3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